맥주의 종류 한방 정리

맥주의 종류 한방 정리

오늘 날의 맥주는 다양한 종류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요. 맥주의 종류에 따라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맥주의 종류를 알아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맥주를 찾아 볼까요?

 

 

 

1.라거(Lager)


라거는 가장 널리 소비되는 맥주 유형 중 하나입니다. 특징적으로는 발효 과정에서 하표면에서 발효되고, 낮은 온도에서 숙성되요. 라거는 일반적으로 깔끔하고 맑은 색상,가벼운 맛과 향을 가지고, 탄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대표적인 상품 : 버드와이저,밀러,하이네켄,카스,아사히,칭따오 등

  • 필스너(Pilsner)

필스너는 라거의 한 종류로 체코에서 탄생한 스타일로 밝은 색상과 깨끗한 맛을 가지고 있어요. 고품질의 특수한 맥아와 홉을 사용하고 보통 가볍고 상쾌한 맥주로 알려져 있어 여름철에는 특히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 둥켈(dunkel)

둥켈은 독일어로 “어둡다”라는 뜻을 가지며, 보통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맥아의 로스팅 정도에 따라서 매우 어둡게 나타낼 수도 있어요.

 

 

 

2.에일(Ale)


에일은 라거와는 다른 발효 방식을 통해 생산된답니다. 상반되게 상표면에서 발효되며 상대적으로 더 높은 온도에서 발표 및 숙성을 해요. 에일은 다양한 스타일과 풍미를 제공하며, 풍부하고 다양한 맛과 향을 가져요.

대표적인 상품 : 기네스,에딩거,호가든,크로넨버그 블랑,파울라너 등

  • 스타우트(stout)

스타우트는 짙은 색상과 높은 알코올 도수를 특징으로 하는 맥주에요. 로스팅한 맥아를 사용하여 특유의 커피,초콜릿,견과류 등의 맛과 형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랍니다. 보통 흑맥주라고 알고 있는 것이 스타우트 종류랍니다.

 

  • IPA(India Pale Ale)

IPA는 과일 향과 꽃향기,허브 향을 가진 홉을 강조하며, 크게 균형 잡힌 맛과 함께 과일,시트러스,소나무 등 다양한 맛이 있어요.IPA는 특히 홉의 쓴맛이 강하며,높은 알코올 도수를 가질 수 있어요.

 

  • 와이트비어(Wheat Beer)

와이트 비어는 보통 밀(Wheat) 맥아로 만들어지며, 가벼운 몸체와 과일 향 풍부한 거품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밀 맥아가 더 많이 사용되어 탁한 색상과 부드러운 맛을 지니며, 오렌지,바나나,거봉, 등의 과일 향을 느낄 수 있어요.

 

  • 바이젠(weizen)

바이젠은 독일어로 밀을 의미 하며 와이트 비어의 한 종류에요. 바이젠은 주로 독일에서 생산되며, 독일 맥주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특히 바이에른 지방에서 유명하답니다. 바이젠은 가볍고 상쾌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여름철에 인기 있어요.

 

  • 람비크(Lambic)

람비크는 벨기에에서 생산되는 특별한 맥주로, 야생 효모에 의해 발효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11달의 숙성을 거쳐 고유한 맛과 향을 가지며, 산뜻하고 산미가 강조된 맥주에요.

 

 

 

3.크래프트 비어(Craft Beer)


크래프트 비어는 독립적이고 소규모 양조소에서 제조되는 맥주를 가리키는 용어에요. 크래프트 비어는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고 요즘 편의점에서도 종류가 다양하게 볼 수가 있어요.

대표적인 상품 : 곰표,말표,제주위트에일 등

 

 

 

마치며

이외에도 다양한 맥주 스타일이 있어요 각각의 맥주 스타일은 지역, 문화, 등 다양한 변형과 특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번 기회로 다양한 맥주를 시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Leave a Comment